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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8기록관, 45주년 특별전 ‘소년이 온다’ 개막
- 5‧18민주화운동기록관은 4월29일부터 10월19일까지 기록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5‧18민주화운동 45주년 기념 ‘소년이 온다’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의 대표작 ‘소년이 온다’를 중심으로, 1980년 5월 광주의 진실과 정신을 문학과 기록으로 새롭게 조명한다. 문학과 기록, 감정과 진실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5‧18민주화운동의 현재적 가치를 되새긴다. ‘소년이 온다’는 누구이며, 왜 오게 됐고, 그가 오는 길은 어떤 의미였는지 등 본질적인 질문을 전시 전체에 녹여 관람객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기획했다. 전시는 프롤로그와 3개의 본 전시, 에필로그로 구성됐다. 한강의 소설 구조를 반영해 감정의 서사를 따라 전개된다. 프롤로그는 ‘동호를 그리는 어머니’ 영상과 함께 소설의 첫 페이지를 여는 문으로 인도, 관람객들이 준비된 상태로 전시 관람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1부 ‘소년을 부른 사람들’은 광주의 5월에는 존재했지만 5·18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이름 없이 사라진 평범한 사람들(정미, 정대 등), 처음부터 살아남으려 한 것이 아닌 사람들(은숙, 교대 복학생, 진수, 선주)을 통해 기억하지 않으면 사라질 존재들에 주목한다. 특히 ‘나의 너, 우리의 소년에게’ 영상은 1980년 5월을 경험한 다양한 인물들의 고통을 마주하게 해 그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상기시킨다. 또 폭력의 흔적을 행방불명자 명단, 진압봉, 방탄모를 통해 살핀다. 이와 함께 당시 시민이 ‘도청 앞 분수대를 정지시켜 달라’는 민원을 넣은 자료(국가기록원 소장), 5‧18 진실을 기록한 시민 민영량 씨의 일기, 고 김영철 열사의 일기 등의 자료를 통해 그들의 일상과 고통, 연대를 엿본다. 이들은 단지 피해자가 아닌 말을 잃은 역사의 주체들이었음을 보여준다. 제2부 ‘소년이 오는 길’은 역사적 진실을 기억하려는 사람들의 노력이 부각된다. 이 섹션은 소년이 남겨진 이유와 죄책감, 부끄러움, 분노, 공동체적 양심에 초점을 둔다. 동호가 끝내 도청에 남은 이유는 살아남은 자의 책임감이었고, 분노는 이 전시의 정서를 확장시킨다. 관련 시청각 자료, 수습학생시민 어깨띠, 5‧18진실을 기록한 시민 김송덕 씨의 일기, 당시 동아일보 기자였던 김영택 씨의 취재수첩, 당시 시민들이 발표한 ‘광주시민은 통곡하고 있다’는 성명서와 기록물들을 통해 감정의 결을 세밀하게 느낄 수 있다. 제3부 ‘소년이 여는 시간’은 과거가 현재를, 다시 현재가 과거를 살리는 광주정신의 가치를 조명한다. 이전의 감정들이 현재를 어떻게 열어주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광주정신은 현재도 살아 있으며, 기억은 현재를 치유하고 미래를 밝히는 힘이 된다. 이 섹션은 특히 광주의 세계기록유산 등재와 광주정신의 인류적 가치를 강조한다. 노벨문학상 수상작으로서의 소설,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판본, 청문회 영상, 시민들의 기록을 통해 광주라는 고유명사가 보통명사로 자리잡는다. 또, 해방 이후 우리나라 민주화의 여정을 담아낸 진경우 작가의 작품 ‘평화를 찾아서’(1987년 제작)를 통해 45년간 한시도 멈추지 않았던 오월의 시간이 결국 현재에 닿아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에필로그 ‘오늘, 소년이 온다’는 관람객이 직접 문장을 필사하며 자신만의 ‘소년’과 마주하는 참여형 전시공간이다. 김호균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은 “문학을 통해 확장되는 5‧18민주화운동은 과거와 현재, 나와 너, 우리가 지극하게 연결돼 있음을 알려준다”면서 “오늘 우리에게 걸어오는 광주를 함께 마중하러 나와주길 바란다”고 초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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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8기록관, 45주년 특별전 ‘소년이 온다’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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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역사를 책으로 엮어내다
-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이 지역 어르신들의 귀중한 삶의 발자취를 기록하고 널리 알리는 뜻깊은 사업,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 책자 발간 사업을 올해로 9번째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책자에는 곡성군 각 읍면에서 선정된 80세 이상 장수 어르신 22명이 참여하여, 격동의 시대를 헤쳐 온 자신들의 삶과 경험을 진솔하게 풀어내는 구술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된다. 어르신들의 이야기는 단순한 개인의 역사를 넘어, 곡성 지역의 근현대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중요한 기록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후손들에게 지역의 정체성과 뿌리를 알려주는 소중한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책 속에 담긴 전통 농업의 변화, 가족과 공동체 문화, 지역 행사와 생활 풍속 등을 통해 세대 간의 공감과 소통을 증진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삶은 그 자체로 우리 지역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귀중한 지혜의 보고"라며, "이번 책자가 어르신들께는 삶의 활력을, 젊은 세대에게는 깊은 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군은 이번에 제작될 책자를 관내 관공서, 도서관, 경로당 등에 배포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책 속 주인공인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특별한 출판기념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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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역사를 책으로 엮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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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립국악단 ‘삼색유산놀이’ 국립중앙박물관 3천여 관객 매료
- 나주시립국악단이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흥겨운 국악과 시원한 가창력, 춤사위가 어우러진 마당극을 통해 3천여 관객들을 흠뻑 매료시켰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지난 26일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의 향연’ 프로그램을 통해 시립국악단이 ‘나주삼색유산놀이’ 무대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나주삼색유산놀이는 조선시대 나주읍성에 살던 부녀자들이 신분과 계층을 뛰어넘어 함께 모여 춤을 추고 노래하며 음식을 나누는 화합의 축제였다. 농번기를 앞두고 음력 4월 봄이 되면 산으로 봄놀이를 가는데 이를 ‘산놀이’ 또는 ‘유산’(遊山)이라고 불렀다. 남자들은 시회를 열고 여자들은 강강술래와 민요를 부르며 하루를 즐겼다고 전해져온다. 삼색유산놀이는 엄격한 신분 질서 속에서도 놀이를 통해 평등과 연대를 실현했던 나주만의 특별한 문화유산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 나주시립국악단은 관객들과 함께 공연 시작을 알리는 제사를 지내며 복을 기원하고 떡을 나누는가 하면 어린이 관객들과 유쾌한 대화를 주거니 받거니 관객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마당극을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국립중앙박물관 관계자는 “먼 곳까지 달려와 관객들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전통 공연을 선보여주신 시립국악단, 나주시에 감사드린다”며 “나주삼색유산놀이를 계기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다양한 공연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나주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삼색유산놀이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공연 자산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나주의 전통 문화예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온 국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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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립국악단 ‘삼색유산놀이’ 국립중앙박물관 3천여 관객 매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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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황금 피아노의 주인공! 2025 피아노섬 축제, 버스킹 페스타로 기대감 UP!
- 피아노 선율로 가득 채워질 ‘2025 피아노섬 축제’가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남 신안군 자은도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특별한 이벤트가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나도 피아니스트’ 프로그램의 뒤를 잇는 ‘피아노섬 버스킹 페스타’가 바로 그것이다. 이번 ‘피아노섬 버스킹 페스타’는 축제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을 선사한다. 바로 행운의 주인공 5명에게 증정될 ‘황금 피아노 반지’다. 참여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별도의 사전 접수나 복잡한 신청 절차 없이, 축제 기간 동안 자은도 곳곳에 마련된 버스킹 피아노를 자유롭게 연주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공식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 ‘피아노섬 축제’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 자격에는 그 어떤 제한도 없다. 성별, 국적, 나이는 물론 피아노 실력 또한 중요하지 않다. 오직 피아노를 사랑하는 마음과 ‘2025 피아노섬 축제’를 마음껏 즐길 준비만 되어 있다면 누구나 ‘황금 피아노 반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5명의 당첨자는 온라인 반응, 연주의 독창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피아노를 향한 작은 염원이 대양을 건너 피아노의 본고장 이탈리아와 이어지고, 이제 피아노섬 자은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섬으로 성장했다”며 감회를 밝혔다. 이어 “피아노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모든 분들을 피아노 향기로 가득한 섬, 자은도로 초대한다”라고 따뜻한 초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피아노섬 버스킹 페스타’는 축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행운을 동시에 선사하며, ‘2025 피아노섬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섬 전체를 물들이는 낭만적인 축제에서, ‘황금 피아노 반지’의 주인공이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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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황금 피아노의 주인공! 2025 피아노섬 축제, 버스킹 페스타로 기대감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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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 삼색유산놀이',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무대 오른다
- 전남 나주시의 대표적인 세시풍속이자 소중한 문화유산인 '나주 삼색유산놀이'가 오는 4월 26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특별 무대에 오른다. 나주시는 21일, 나주시립국악단이 전통 놀이의 흥겨움과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마당극 형식의 '나주 삼색유산놀이' 공연을 국립중앙박물관 문화 향연에 초청받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색유산놀이는 조선시대 나주읍성 부녀자들이 신분과 계층의 벽을 넘어 함께 모여 춤과 노래를 즐기고 음식을 나누며 화합을 다졌던 특별한 축제다. 농번기를 앞둔 음력 4월, 봄을 맞아 산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는 '유산'(遊山) 풍습에서 비롯되었으며, 당시 남자들은 시회를 열고 여자들은 강강술래와 민요를 부르며 하루를 즐겼다고 전해진다. 특히 삼색유산놀이는 엄격한 신분 질서 속에서도 놀이를 통해 평등과 연대의식을 꽃피웠던 나주 고유의 문화유산으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나주시립국악단은 이러한 역사적 의미를 담아 삼색유산놀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마당극 공연을 통해 나주의 독특한 문화적 정체성을 널리 알려왔다. 이번 국립중앙박물관 공연은 전통 국악의 아름다운 선율과 생동감 넘치는 연기, 그리고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참여형 무대로 꾸며져, 나주 문화예술 콘텐츠의 대중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종호 나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은 "이번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공연을 시작으로 나주의 풍부한 문화적 정체성과 뛰어난 예술성을 전국 곳곳에 알리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며 "삼색유산놀이가 전통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매력적인 문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나주 삼색유산놀이'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문화 공연인 삼색유산놀이를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공간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나주의 빛나는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리 전통 국악의 멋과 흥을 새롭게 느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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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 삼색유산놀이',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무대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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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대표 벽화 작가들, 한자리에 모이다
- 광주의 벽화 예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벽화미술창작연구소 태무의스케치 소속 작가들의 정기회원전 "광주의 벽화가들展"이 3월 31일부터 4월 11일까지 광주 북구청 갤러리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광주 벽화 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문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용성, 민청, 황아연, 박찬희, 하금숙, 심문기, 이태문, 정효정, 조나영, 조순자 등 10명의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벽화 작품을 선보인다. [조용성 작가] 특히 전시의 일환으로 마련된 ‘벽화 연구자료 아카이브 전시’에서는 벽화 창작 과정에서의 연구 자료, 스케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공개되어 관람객들이 벽화 예술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주최한 벽화미술창작연구소 태무의스케치 관계자는 "광주는 벽화 예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이며,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벽화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한다"며 "참여 작가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통해 광주의 벽화 문화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찬희 작가] 전시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장애인기업 종합지원센터, 광주광역시 북구청, (주)세종경영연구소, 삼우토건주식회사, 뉴스픽처, 미술여행신문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광주 벽화 예술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예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벽화 예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박경옥 작가] [하금숙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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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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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대표 벽화 작가들, 한자리에 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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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동문화예술촌, 봄맞이 신규 전시 개막
- (재)담양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봄을 맞아 해동문화예술촌 기획전시와 어린이 전시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기획전시 ‘해충, 따개비, 이끼 : 스며들고, 달라붙고, 얽히며’ 전시는 지난달 29일 개막해 6월 1일까지 해동문화예술촌 아레아 갤러리에서 운영되며, 이한나·정혜정·구기정 작가가 참여해 인간과 비인간, 기술과 생태를 분리하는 인간 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상호 연결된 존재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안한다. 이한나 작가는 불결한 존재인 해충을 회화와 조각으로 되살려내, 이들이 살아 숨 쉬는 고유한 세계의 일부임을 드러낸다. 정혜정 작가는 따개비의 시선을 빌려 바다의 세계를 다시 바라보게 하는 영상 작업 <히치하이커_프롤로그>를 선보이며, 구기정 작가는 이끼처럼 미세한 존재들을 디지털 이미지와 영상기술을 활용해 3D 공간 속에서 재현함으로써 생명과 기술 사이의 복잡한 얽힘을 표현한다. 어린이 체험형 예술전시 ‘최한나 작가와 함께하는 키치한 세상’ 전시 또한 같은 날 개막해 7월 13일까지 해동문화예술촌 소동동에서 진행된다. 키치란 값싼 모조품을 뜻하는 말이지만 작가는 키치에서 영감을 받아 헌 옷, 실, 천과 같은 재료로 캔버스를 채우며 일상 속에서 접했던 물건들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표현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다시 태어나게 한다. 한편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4월 26일, 5월 31일, 6월 28일) 오후 2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가와 함께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전시연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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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동문화예술촌, 봄맞이 신규 전시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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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제길 작가, 42점 화폭에 담아낸 빛의 흔적
- [우제길 Glow A 12A 2024 Acrylic on canvas]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이 추상화가 우제길 작가 특별전 ‘조각된 시간, 빛의 흔적’을 2월 25일부터 5월 18일까지 상설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우 작가는 한국 현대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화가로, 오랜 시간 색과 공간, 빛의 조화를 탐구하며 독창적인 조형 언어를 구축해 왔다. 그의 작품은 단순한 색면 추상을 넘어서, 색채와 면의 긴장감, 깊이감, 리듬을 강조하는 구성으로 시각적 울림을 극대화한다. 특히, 색의 층위와 미묘한 변화, 면과 선의 균형을 통해 관람자와 감성적 소통을 시도하며, 한국적 색감과 서구적 조형미가 조화를 이루는 독창적 스타일을 완성해 왔다. [우제길 Layer A 13R 2024 Acrylic on canvas] 이번 전시에서 우 작가는 최근작 42점으로 색과 빛, 공간에 대한 깊은 탐구 정신을 선보인다. 시간과 빛이라는 요소가 작품 속에서 어떤 흔적을 남기는지, 시간의 흐름 속에서 변화하는 빛과 색채를 포착하고 화면 위에 조각하듯 강렬하게 배치하는 감성적·시각적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우제길 Peak A 13S 2024 Acrylic on canvas] 화면 전체에서 조화롭게 쌓여가는 색면의 스펙트럼에서는 작가 특유의 공간 분할 극대화, 한층 발전된 시각적 실험을 엿볼 수 있다. 김규화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 팀장은 “우 작가의 작품은 색과 빛이 만들어내는 감성적 울림과 공간적 깊이를 탐색한다. 그의 작품 세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우제길 작가 특별전 관람 안내는 061-470-6841에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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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제길 작가, 42점 화폭에 담아낸 빛의 흔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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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기획전 ‘土形美術’展 개최
- [흙의 물성을 활용한 독창적인 조형미를 선보이는 김문호 작가의 작품] 전남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에서 2월 21일(금)부터 4월 27일(일)까지 기획전 ‘土形美術’’展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흙을 기반으로 한 공예 작품과 이를 사진으로 담아낸 작업을 함께 조명하는 전시이다. 두 공예가는 도예와 조형 작업을 통해 흙의 질감과 형태적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사진작가는 이러한 작품을 카메라 렌즈를 통해 기록·해석하여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서로 다른 매체가 만나 공예의 조형미와 사진의 예술성이 어우러지는 공간을 연출한다. 전시에 참여한 김문호 작가는 흙의 물성을 활용한 독창적인 조형미를 선보였고, 장용덕 작가는 전통 도예 기법을 바탕으로 달항아리와 같은 한국적 미감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냈다. 또 사진작가 조성진 사진작가는 공예 작품의 형태와 질감을 섬세하게 포착하여 새로운 시각적 감흥을 자아낸다. 전통과 현대, 공예와 사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흙이라는 원초적 재료가 가진 가능성을 다각도로 조망했다. 작품의 창작 과정과 작가들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전시로 공예와 사진의 접점에서 새로운 미적 감각을 발견할 수 있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시는 공예와 사진이라는 두 개의 예술 장르가 만나, 흙이라는 재료의 본질과 그 변주를 깊이 탐색하는 기회가 된다. 전통적인 공예 기법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들을 통해, 공예와 사진이 어떻게 대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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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기획전 ‘土形美術’展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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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 해남아트마루 주우석 작가‘正·反·合’전시회
- [주우석 전시회 합 20241107(캔버스에 아크릴) 117x89.3cm] 올해 해남아트마루 첫 번째 기획전으로 <주우석 작가의 正·反·合>전시회가 2월 18일부터 3월 9일까지 열린다. 주우석 작가는 군산대 미술학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하였으나 개인 사정으로 화업을 멈추고 회사원으로 정년퇴임 한 후 2020년 해남 송지면으로 귀촌하여 다시 붓을 든 독특한 이력을 가진 작가이다. 작가의 주제는‘합치다’이다. 정(正)과 반(反)이 합(合)을 이루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현실을 직시하는 그림이 재미와 심장 두드리는 예술성을 내포하고 있다. [주우석 전시회 지혜로운자(캔버스에 아크릴 73x53cm] 그의 모든 작품에는 인간 내면을 들여다보며 마음을 산책시키는 철학적이고 승화된 이야기가 있다. 또한 현실을 냉정하게 비판하면서도 따뜻하게 보듬는 인간미가 있는 작품들이다. 주우석 작가는 “오방색과 붓을 빌려 경계성 없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린 작품들로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해남군 관계자는 “작가가 오랜 시간 동안 담아 온 열정과 고유의 시선으로 완성된 작품들로 많은 분들에게 신선한 영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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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 해남아트마루 주우석 작가‘正·反·合’전시회